HOME >NEWS >우크라이나 전쟁, 빨리 끝날 수 있을까

우크라이나 전쟁, 빨리 끝날 수 있을까

2024-11-26 10:55:40

서울에서 칼국수 가격은 2022년 3월 8000원을 넘은 뒤 꾸준히 올랐다.

그 노력을 개인에만 맡긴다면 국가의 존재 이유가 없다.그 요란한 공경 뒤편에는 ‘틀딱 ‘노인충 ‘연금충 같은 혐노(嫌老) 비하어가 판을 친다.

우크라이나 전쟁, 빨리 끝날 수 있을까

최근 국민연금연구원은 2020년 태어난 아이들이 노인이 되는 2085년이 돼도 노인 빈곤율은 29.점진적으로 수급 개시 연령을 늦추더라도 소득대체율을 높이는 방안을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기금 고갈을 늦추느라 해마다 낮춰 왔다.

우크라이나 전쟁, 빨리 끝날 수 있을까

고갈 시점을 늦추는 데 몰입해 ‘푼돈 연금을 이어간다면 연금에 대한 믿음 자체가 고갈될 수 있다.이 경우 실제 소득대체율은 23~24%에 불과할 것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우크라이나 전쟁, 빨리 끝날 수 있을까

65세 이상 한국 노인 10명 중 4명은 ‘상대적 빈곤층이다.

높은 노인 빈곤율이 유지된다면 우리 사회는 계속해서 양극화와 이에 따른 갈등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다.SM 창업자와 현 경영진이 각각 다른 기업(하이브·카카오)과 연합해 대결을 펼치고 있는 현 상황을 단순한 경영권 다툼으로만 바라봐선 안 된다.

초대형 K팝 기획사의 탄생이다재난 현장에 대규모 인력을 최대한 빨리 보내고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은 튀르키예 구호는 이런 점에서 우리의 진일보한 모습을 상징한다.

안타깝게도 20만 명에 달하는 실종자가 건물 잔해 등에 매몰돼 있을 것으로도 추정된다.구사일생으로 참사를 피한 생존자들은 가족과 이웃을 잃은 슬픔과 생필품 부족의 고통 속에 있다.